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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7/16 (1)
WinCNT
Scale을 늘리면 Normal값이 계속 커지던 이슈
발생한 이슈커스텀 셰이더에서 Scale이 커지니 하이라이트가 지저분해지는 이슈가 발생했다원인 분석을 위해 파라미터들을 하나씩 확인해보니 Scale이 커짐에 따라 Normal 값이 이상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이슈 상세// Normal Map 적용이 끝난 후의 Normalreturn normal;return normal * 0.5 + 0.5;프래그먼트 셰이더에 위와 같은 return 값을 둬서 확인해봤다그러자 다음과 같이 스케일이 커짐에 따라 노멀 값이 1을 넘어가서 Bloom이 되고 있었다!발생 원인이 아니었던 것 - 역전치행렬 관련처음에 떠오른 것은 비균등 스케일로 인해 법선이 무너지는 현상이었다(노멀에는 월드 행렬의 역전치행렬을 곱해야 한다는 그거) 하지만 균등 스케일인 경우에도 해당 이슈는 발생..
Unity/Unity 개발 중 발생한 이슈 정리
2024. 7. 16.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