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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6 (2)
WinCNT
서론예전에 다른 프로젝트에서 Dithering를 구현해본 적이 있다https://wincnt-shim.tistory.com/395 카메라와 오브젝트가 가까울 때 Dithering해서 반투명처럼 보이게 하는 셰이더 구현해보기!서론 이번에는 카메라와 오브젝트가 가까워졌을 때, 디더링을 통해 오브젝트를 반투명처럼 보이게 만드는 셰이더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한다 특허에 대한 얘기를 듣기도 했고, 왜 이러한 이런wincnt-shim.tistory.com 그 때는 카메라와의 거리에 따라 Bayer Matrix 알고리즘을 이용한 디더링이었다하지만 이번에는 방식을 바꿔서 Alpha 값에 따라 Blue Noise를 통한 디더링를 구현하고자 한다!Bayer Matrix의 문제점들사실 Blue Noise 방식으로 변경한 건 ..
서론저번에 간단 Bar Gauge UI 셰이더를 만들었으나 태스크는 그게 끝이 아니었다이어서 만들어 볼 건 이런 느낌의 돌면서 채워지는 Gauge UI이걸 뭐라 부르는지는 몰라서 일단 Dial Gauge UI라고 부르기로 하면서 정리해봤다다 만들고 커밋한 후 Radial Gauge라고 부르는 게 더 맞다고 느꼈으나 뭘 어쩌겠어Dial Gauge UI Shader의 목표목표 자체는 Bar Gauge 때와 크게 다르지 않았다마찬가지로 Fill Amount를 조정하는 것만으로 게이지가 움직이도록 하면 됐다이번에도 Backgound가 있고, 조정된 위치에 Gauge의 텍스처가 있기에 별 다른 위치 조정이 없도록 하는 것은 같았지만, 회전하는 피벗은 조정하게 해야 한다는 이리저리 어려운 문제가…Dial Gau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