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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8 (1)
WinCNT
커스텀 셰이더에 높이 안개(Height Fog) 구현해보기!
서론게임에서 사용되는 안개 효과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 높이 안개(Height Fog)라는 것이 있다Exponential Height Fog User Guide 기본적으로는 이름 그대로 높은 고도에서 낮은 고도를 바라볼 때 보이는 구름과도 같은 안개를 구현한 효과이다그런데 이를 잘 활용하면 고도가 딱히 높지 않아도 발 밑에 안개를 형성해서, 늪지대나 불온한 분위기 등등 여러 응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아트 팀의 요망에 따라 구현하기로 했다왜 반투명 안 써요?그야 VR에서는 반투명이 특히나 더 무겁기 때문이지!Fog는 기본적으로 Lerp로 색 보간을 해서 구현하는 경우가 많기에 일반적으로는 반투명보다 가벼울 것이다Volumetric fog 같은 특정 영역에만 영향을 미치고 싶은 거면 이야기는 좀 다..
Unity/URP or Shader 관련
2024. 8. 1. 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