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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7/09 (1)
WinCNT
Visual Effect Graph(VFX Graph)의 도입 체험기!
서론프로젝트에서 Visual Effect Graph(줄여서 VFX Graph)를 도입하자라는 제안이 있었다물론 아트 실력이 일천한 필자지만, 나중에 연관될 것은 분명했으므로 우선은 도입부터 해봤다(참고했던 사이트는 맨 밑에 정리)Visual Effect Graph(VFX Graph)란 뭐지?자세한 건 공식 문서Unity Visual Effect Graph 쉽게 말해 컴퓨터 셰이딩(즉 GPU)을 사용하는 업그레이드된 파티클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다(할 수 있나?)대부분의 연산을 GPU에서 하기 때문에 기존의 파티클 시스템보다 대량의 파티클을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물리 연산을 유니티 엔진의 Physics System을 사용하지 못 하고(Depth Buffer를 이용한다는 것 같다),GPU의 ..
Unity/URP or Shader 관련
2024. 7. 9. 1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