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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Unreal

GUI - UMG(UnrealMotionGraphics)

WinCNT_SSS 2022. 1. 20. 21:58
  • 복잡한 UI 구성을 위해  위젯 블루프린트(Widget Blueprint) 에디터 제공
  • Button,CheckBox,ProgressBar,ListView,TreeView 등 제공하므로 정보 표현과 상호작용 쉬움
  • 컨텐츠 브라우져 -> 오른쪽클릭 -> 유져인터페이스 -> 위젯블루프린트 로 어셋생성 
  • 블루프린트이므로 그래프에서 스크립팅 가능
  • 전체화면은 Viewport 로 사용가능 ( 예 플레이어 게임정보 HUD , 게임메뉴)
  • 월드에서는 WidgetComponent로 표현가능 ( 예, 몬스터 머리위의 체력바 )

UMG Viewport 활용

노드 설명
CreateWidget 위젯 인스턴스 생성
AddtoViewport 뷰포트에 추가하기
RemoveFromParent 위젯을 부모에서 제거
RemoveAllWidgets 뷰포트의 모든 위젯 제거
AddChild 위젯에 자식 위젯 추가하기
RemoveChild 자식 위젯 제거

Widget에 게임정보 바인딩하기

바인딩: UI에서 표현하려는 데이터를 연결하는것

함수 - 값을 리턴하는 WidgetBP의 멤버함수를 지정한다. (매 프레임 함수 호출)

② 프로퍼티 -  WidgetBP의 멤버 변수를 지정한다. Int , float  또는

  오브젝트  레퍼런스의  클래스 멤버 변수를 지정한다.   ( 매 프레임 멤버 접근)

③ 수동 디스패처를 활용하여 수동으로 값 갱신  ( 매 프레임 x , 바뀔때만 직접 갱신 )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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