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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 - UMG(UnrealMotionGraphics) 본문
- 복잡한 UI 구성을 위해 위젯 블루프린트(Widget Blueprint) 에디터 제공
- Button,CheckBox,ProgressBar,ListView,TreeView 등 제공하므로 정보 표현과 상호작용 쉬움
- 컨텐츠 브라우져 -> 오른쪽클릭 -> 유져인터페이스 -> 위젯블루프린트 로 어셋생성
- 블루프린트이므로 그래프에서 스크립팅 가능
- 전체화면은 Viewport 로 사용가능 ( 예 플레이어 게임정보 HUD , 게임메뉴)
- 월드에서는 WidgetComponent로 표현가능 ( 예, 몬스터 머리위의 체력바 )
UMG의 Viewport 활용
노드 | 설명 |
CreateWidget | 위젯 인스턴스 생성 |
AddtoViewport | 뷰포트에 추가하기 |
RemoveFromParent | 위젯을 부모에서 제거 |
RemoveAllWidgets | 뷰포트의 모든 위젯 제거 |
AddChild | 위젯에 자식 위젯 추가하기 |
RemoveChild | 자식 위젯 제거 |
Widget에 게임정보 바인딩하기
바인딩: UI에서 표현하려는 데이터를 연결하는것
① 함수 - 값을 리턴하는 WidgetBP의 멤버함수를 지정한다. (매 프레임 함수 호출)
② 프로퍼티 - WidgetBP의 멤버 변수를 지정한다. Int , float 또는
오브젝트 레퍼런스의 클래스 멤버 변수를 지정한다. ( 매 프레임 멤버 접근)
③ 수동 – 디스패처를 활용하여 수동으로 값 갱신 ( 매 프레임 x , 바뀔때만 직접 갱신 )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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