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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CNT
캐릭터 셋업 본문
캐릭터를 간단하게 움직이게 해보려면 뭘 해야할까?
- Character Class를 상속한 BP나 C++ 클래스 생성
- SkeletalMeshComponent의 메쉬 설정과 Animation Blueprint (AnimInstance) 설정
- CharacterMovementComponent 의 max walk speed 설정 , 속도는 1초당 속도
예) 기본값 600 은 1초 600cm의 속도 (1 unreal unit = 1cm) - AI Charactrer이면 Pawn 카테고리의 AIController Class 와 Auto Possess 를 확인
Player Character이면 GameMode에서 PlayerController Class와 Default Pawn Class를 확인
추가 구현 없다면 그대로 써도 상관없다. - AI Charactrer는 네비메쉬 볼륨 설치후 MoveTo 함수로 이동 , Player Character는 입력 처리 이동
Animation Blueprint (AnimInstance)
-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능을 담당하는 클래스
- 변수에 의한 여러 애니메이션의 조합(Blending Animation)으로 출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단일 애니메이션 표현이 아니다) - 이벤트 그래프는 액터나 컴포넌트의 컴포넌트의 정보를 읽어와 멤버 변수에 저장한다.
- 애니메이션 그래프는저장된 멤버 변수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출력 을 정의한다.
- 이벤트는 게임플레이 프레임워크와 같은 MainThread 에서 실행
- 포즈 갱신(RefreshBoneTransfom)은 MultiThread로 갱신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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