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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CNT
발생한 이슈한눈에 알기 쉽게 타이틀에 어느 정도 원인까지 쓰긴 했지만, 최초로 이슈에 대해서 인지한 것은 마치 누군가가 거울로 태양 빛을 반사해 눈에 쏘는 것 마냥 눈뽕(?)이 있다고 느껴졌을 때였다좀 더 조사해보니 시점(카메라)의 특정 위치와 각도에서 오브젝트의 일부분이 엄청나게 반짝거린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슈 상세화면 크기에도 영향을 받고 위치가 0.01만 틀어져도 이슈가 발생하지 않고 해서 재현이 힘들었다아래는 Editor에서 어찌저찌 재현한 이미지다 버그 처음 봤을 땐 이거 생각났음ㅎㅎ원인 추척섬광탄마냥 눈뽕을 만드는 건 타이틀에도 살짝 적었듯이 바로 Bloom이었다그렇다고 Bloom이 나쁜 건 아니다 이것때문에 끌 수도 없고Bloom은 1이 넘어가는 픽셀에 대해서 자신의 역할을 다 했을 뿐이..
서론아트 팀에서 포션이 움직이면 그 안의 액체가 흔들렸으면 좋겠다(…)는 리퀘스트가 있었다하지만 그것만을 위해 유체 역학을 넣을 실력도 없고, 성능을 생각하면 넣어서도 안 된다! 다행히도 셰이더와 스크립트로 적당히 그럴듯한 Liquid 셰이더를 구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쪽으로 진행해봤다레퍼런스는 아래의 유튜브 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DKSpgFuKeb4 다른 비슷한 영상들도 많았지만 이쪽이 제일 좋아서 많이 참고했다특히 포션을 뒤집었을 때 액체가 위화감 없이 아래로 이동하는 부분이 특히 좋았다우선은 샘플 코드부터!이번에는 Shader와 그걸 보조하는 Script를 작성했다액체의 흔들림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Delta Time이나 직전 프레임의 Transform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