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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Unreal

액터 통신

WinCNT_SSS 2022. 1. 13. 17:38

액터 통신 (Actor Communication)

액터의 행동에 따라서 다른 오브젝트들을 어떻게 반응시킬 것인가에 대한 내용들

예시
몬스터를 사라질 때 문이 열리게 하려면?
스위치로 작동으로 PointLight Hidden 제어하려면?
대상을 구분하지 않고 Interact 호출에 반응하게 하려면?

통신 방법

※ 대상의 오브젝트 레퍼런스는 기본적으로 필요

유형 사용시기 요구
직접통신 특정 인스턴스와 통신 할때 대상을 특정하기위해서 레벨 에디터에서 지정(인스턴스 수정가능한 멤버로 기억) 하거나 ActorTag로 검색
Cast (동적캐스팅) 특정 클래스의 함수나 변수에 접근하기위해 클래스를 검증할때 상대 액터의 오브젝트 레퍼런스를 동적 캐스팅이 성공하면 원하는 변수나 함수를 사용한다.
Interface Class 다른 클래스에 같은 기능을 구현할때 인터페이스 클래스를 생성하고 다른 클래스에서 상속 후 구현 그리고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함수 호출
Event Dispatcher 액터가 다른 액터들에게 이벤트를 트리거 할때 반응할 액터에서 이벤트 바인딩을 하고 트리거에 반응할 내용을 구현한다.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 (Interface Class)

  • 구현이 없는 함수 선언의 모음
  • 실제 구체적인 구현은 자식 클래스에서 작성한다.
  • 어떤 클래스이더라도 인터페이스 함수를 호출(메시지) 할 수 있다.
  • 인터페이스 구현 하지 않은 클래스 이면 아무일 도 일어나지 않음. 
  • BP 인터페이스는 C++에서 사용불가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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