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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3/14 (1)
WinCNT
URP에서 Outline 셰이더 만들어보기!
서론 퍼포먼스 문제로 미뤄왔던 Outline… 그래도 일단 넣어보고 안 되면 빼자는 의견에 설득당해 일단 만들기로 했다 참고로 이번에 만들 건 카툰 렌더링 표현을 위한 Outline이 아니다 이번에 작업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매우 귀찮게도 Outline의 표현은 2가지가 있으면서 명칭은 하나밖에 없다는 것이었다 최소한 필자는 명확히 구별되는 명칭을 찾지 못 했다 하나는 유니티의 씬 뷰에서 오브젝트 등을 클릭하면 나오는 Outline이다 오브젝트의 내부에는 Outline를 안 그리는 방식이다 인게임에서는 상호작용할 대상 오브젝트나 상태 이상(중독 등)을 나타낼 때도 사용되기도 한다 다른 방식은 툰 셰이딩, 셀 셰이딩 등 NPR의 특징 중 하나인 Outline이다 첫번째 방식과의 차이점은 오브젝트의 내부에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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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3. 14. 1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