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Cartoon Rendering
- Virtual Byte
- ColorGradingLutPass
- Cell Shader
- URP로 변경
- Rim Light
- Three(Two) Tone Shading
- Private Bytes
- working set
- 작업 집합
- URP
- 개인 바이트
- Windows Build
- 벡터
- VR
- 프로그래밍 기초
- ASW(Application SpaceWarp)
- 게임 수학
- Toon Shader
- 가상 바이트
- 메모리 누수
- OculusMotionVectorPass
- Specular
- Cell Look
- 3d
- AppSW
- C언어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3/13 (1)
WinCNT
URP에서 간단하게 Stencil Buffer를 사용해서 Magic Card 만들어보기!
서론 아웃라인을 구현에 스텐실을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스텐실로 이리저리 가지고 놀다가 만들게 된 Magic Card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Magic Card란 이런 걸 말한다(특히나 VR에서 자주 보인다) https://www.youtube.com/watch?v=3ustSanqxD0 오브젝트들 배치 가장 먼저 Magic Card의 오브젝트들을 배치하자 위의 유니티짱들은 Magic Card에 그려질 오브젝트들이고, 빨간색 Quad가 Magic Card의 범위이다 (액자 틀 같은 건 그 범위를 알기 쉽게 하기 위한 일반적인 오브젝트이다) 레이어 태그 설정 그 다음은 태그를 설정하자 Magic Card의 구현을 위해서는 Magic Card에 그려질 오브젝트들에 대한 태그(여기서는 ..
Unity/URP or Shader 관련
2024. 3. 13. 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