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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론 본문

3D Graphics Engine

3차원 그래픽스 엔진

 

엔진이란 말이 퍼지기 전에는 라이브러리 / API라고 부르기도 했다

실제로 전에는 라이브러리, API와 같이 유용한 함수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정도였음

 

솔루션은 에디터까지 포함한다

 

엔진(Engine)

계속 잘 돌아가는 것이 엔진이다

  • 일단 돌아가야 하고
  • 퍼포먼스가 잘 나와야 하고
  • 리소스 관리 등이 잘 되어야 하고
  • 사용하기 편해야 하며
  • 기능이 많아야 한다 등등

 

4학기의 핵심은 우선 리소스 관리이다

 

Specification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한 모델을 로드하는 것이 최소 조건

가능하다면 PBR이 적용된 엔진이 있으면 베스트?

 

https://google.github.io/filament/Filament.html

 

Physically Based Rendering in Filament

 

google.github.io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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