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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에서의 품질 설정 관련 이슈 본문

Unity/Unity 개발 중 발생한 이슈 정리

URP에서의 품질 설정 관련 이슈

WinCNT_SSS 2023. 1. 18. 15:29

발생한 이슈

URP로 생성한 프로젝트인 경우 Project Settings의 Quality Settings의 항목에 차이가 있었다

BRP


이슈 상세

Unity Performance Tuning Bible이란 책을 읽던 도중, Shadow Distance에 대한 설명이 나왔다

그래서 UPR로 만든 프로젝트에서 해당 설정을 직접 보려고 했지만 Shadow Mask Mode 외의 항목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발생 원인

BRP에서 URP로 바뀌면서 품질에 대한 세팅 방식도 바뀌게 된 것 같다


해결법

다행히도 유니티 매뉴얼에 적혀 있었다(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URP에서의 품질 제어는 렌더 파이프라인 에셋에 설정된 URP에서 가능하다

렌더 파이프라인의 에셋의 URP를 더블 클릭하면 인스펙터 창에서 제어할 수 있다

매뉴얼에 따르면 URP 에셋을 지정한 후에 필요에 따라 전환할 수 있다고 한다


 

참고 자료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5.0/manual/universalrp-asset.html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 | Universal RP | 15.0.3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 Any Unity project that uses the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 must have a URP Asset to configure the settings. When you create a project using the URP template, Unity creates the URP Assets in the Settings project folder a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