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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게임 수학

Texture Technique

WinCNT_SSS 2022. 7. 12. 14:21

폭발이나 용암(Lava)을 표현하기 위한 기법

텍스처는 1차원, 2차원 2종류가 있다

1차원 텍스처는 LUT(Look Up Table)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기존의 Specular 대신에 텍스처(v좌표는 중간 값만)로 처리함
1D LUT Texture
아래가 코드가 적용된 그림

 

2차원 텍스처는 3차원 모델링에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Cube 맵은 6장의 2차원 텍스처로 주변 환경을 표현한다

Volume 텍스처

UV에 W좌표까지 포함한 3차원 텍스처

UV가 W만큼 나란히 있는 이미지

물론 용량은 커진다!

* 0.82 - 0.12는 FlameMap(1D)에서 검정색과 흰색을 적게 나오게 하기 위한 매직 넘버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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