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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론 본문
3D Graphics Engine
3차원 그래픽스 엔진
엔진이란 말이 퍼지기 전에는 라이브러리 / API라고 부르기도 했다
실제로 전에는 라이브러리, API와 같이 유용한 함수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정도였음
솔루션은 에디터까지 포함한다
엔진(Engine)
계속 잘 돌아가는 것이 엔진이다
- 일단 돌아가야 하고
- 퍼포먼스가 잘 나와야 하고
- 리소스 관리 등이 잘 되어야 하고
- 사용하기 편해야 하며
- 기능이 많아야 한다 등등
4학기의 핵심은 우선 리소스 관리이다
Specification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한 모델을 로드하는 것이 최소 조건
가능하다면 PBR이 적용된 엔진이 있으면 베스트?
https://google.github.io/filament/Filament.html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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