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ppSW
- 개인 바이트
- 프로그래밍 기초
- OculusMotionVectorPass
- Three(Two) Tone Shading
- ColorGradingLutPass
- C언어
- Cell Look
- Private Bytes
- Cell Shader
- 메모리 누수
- 작업 집합
- URP로 변경
- Specular
- Windows Build
- ASW(Application SpaceWarp)
- 게임 수학
- Cartoon Rendering
- 벡터
- Rim Light
- VR
- 가상 바이트
- Virtual Byte
- 3d
- working set
- URP
- Toon Shader
Archives
- Today
- Total
WinCNT
경로 탐색 알고리즘 - 다익스트라 (Dijkstra) 본문
참고 사이트
https://yabmoons.tistory.com/364
다익스트라 (Dijkstra) 알고리즘
출발 정점부터 각 정점까지의 거리(비용)을 계산한 테이블이 필요하다
초기값은 무한대(...)나 음수를 두면 된다
방문하는 순서는 BFS와 같다
하지만 다익스트라는 큐가 아니라 우선순위 큐를 사용한다
(비용이 적은 노드를 먼저 뽑을 수 있게)
또한 방문한 노드나 그리드의 경로의 최소 비용을 알고 있는 테이블 등도 필요하다
(경로의 최소 비용당 갱신함)
내비게이션 시스템, NavMesh 등에 자주 사용된다
SSS
'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로 탐색 알고리즘 - A* (0) | 2022.01.25 |
---|---|
경로 탐색 알고리즘 - 너비 우선 탐색(BFS, Breadth First Search) (0) | 2022.01.18 |
자료 구조에 대해서(보충) (0) | 2022.01.18 |
자료구조 - 그래프 (0) | 2022.01.17 |
메모리 정렬 (0) | 2022.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