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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4/08 (1)
WinCNT
Vignette를 불투명 Mesh와 반투명 Mesh로 나눠서 구현해보자!
서론 그냥 일반적인 연출 표현 중 하나인 Vignette은 사실 VR에서 그 위상이 대단하다 그 이유는 바로 멀미 방지를 위해 Vignette이 주로 사용되기 때문!! (이런 Vignette를 따로 Tunneling Vignette라고 부르기도 한다) Vignette는 포스트 프로세싱으로도 구현이 가능하긴 하지만 매우 유감스럽게도 VR에서는 포스트 프로세싱의 사용을 최대한 피해야 하기 때문에… 현 프로젝트에서는 카메라의 바로 앞에 오브젝트를 두고 그 오브젝트에 구명을 뚫는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다 하지만 현 프로젝트의 방식에도 문제가 있었으니… 현 방식의 문제점 ACNVR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멀미 방지를 위한 Vignette에는 구멍의 주변 부분이 그라데이션하게 반투명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반투명..
Unity/URP or Shader 관련
2024. 4. 8. 1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