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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2/27 (1)
WinCNT
버텍스 ID 3개로 풀 스크린 쿼드를 대체할 수 있다고!!
서론 여태까지 필자는 포스트 프로세싱을 위해서는 최소 4개의 버텍스를 가진 쿼드가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빠져 살아왔다 하지만 매우 충격적이게도 단 3개의 버텍스, 즉 삼각형으로 풀 스크린의 쿼드를 대신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버리고 말았다 이름하여 Full Screen Triangle!! 이 글은 풀 스크린 트라이앵글에 대해서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한 글이다 참고로 Full Screen Triangle이란 단어(유니티의 함수 이름에서 발췌)는 여태까지 알고 있던 Full Screen Quad와 구별하기 위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보통은 둘 다 Full Screen Quad라고 부르는 것 같다 Blit.hlsl 물론 이 방법을 필자가 스스로 생각해낸 건 아니고 아래의 소스 코드에서 사용되고 있었다 com.u..
Unity/URP or Shader 관련
2024. 2. 27. 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