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SW(Application SpaceWarp)
- 3d
- working set
- Cell Look
- OculusMotionVectorPass
- Cartoon Rendering
- 가상 바이트
- Three(Two) Tone Shading
- Virtual Byte
- VR
- Toon Shader
- URP로 변경
- 게임 수학
- Rim Light
- Cell Shader
- Specular
- C언어
- Private Bytes
- 벡터
- ColorGradingLutPass
- 개인 바이트
- Windows Build
- 메모리 누수
- 작업 집합
- 프로그래밍 기초
- AppSW
- URP
Archives
- Today
- Total
WinCNT
C 언어 - 07. 함수 본문
사칙연산 함수 만들기
#include <stdio.h>
void calculator(int a, int b)
{
printf("%d + %d = %d\n", a, b, a + b);
printf("%d - %d = %d\n", a, b, a - b);
printf("%d * %d = %d\n", a, b, a * b);
printf("%d / %d = %d\n", a, b, a / b);
printf("\n");
}
int main(void)
{
calculator(5, 10);
calculator(7, 7);
calculator(9, 12);
system("pause");
return 0;
}
재귀 함수
- 재귀 함수란 자기 자신을 포함하는 함수이다.
- 기본적으로 자기 자신을 계속 불러내기 때문에 반드시 재귀 종료 조건이 필요하다
(재귀 종료 조건이 없을 시 무한 루프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재귀 함수를 이용한 팩토리얼
#include <stdio.h>
#pragma region "재귀 함수를 이용한 팩토리얼"
int factorial(int n)
{
if (n == 1) //재귀 종료 조건
{
return 1;
}
else
{
//자기 자신 함수 factorial()를 불러오기 때문에 재귀 함수
return n * factorial(n - 1);
}
}
int main(void)
{
int n;
printf("팩토리얼을 계산합니다. ");
scanf_s("%d", &n);
printf("%d\n", factorial(n));
system("pause");
return 0;
}
#pragma endregion
'Stud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언어 - 09. 포인터 (0) | 2021.08.03 |
---|---|
C 언어 - 08. 배열 (0) | 2021.08.03 |
C 언어 - 06. 반복문 (0) | 2021.08.02 |
C 언어 - 05. 조건문 (0) | 2021.08.01 |
C 언어 - 04. 연산자 (0) | 2021.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