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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빌드 직전, 직후에 실행되는 스크립트 작성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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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빌드 직전, 직후에 실행되는 스크립트 작성하기!!

WinCNT_SSS 2023. 8. 25. 12:55

서론

빌드 리포트에서도 잠깐 다뤘지만, 유니티에서 빌드 전 혹은 빌드 후에 실행하고 싶은 처리가 있을 때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한다


빌드 직전인 경우! IPreprocessBuildWithReport

using UnityEditor.Build;
using UnityEditor.Build.Reporting;

public class PreprocessBuildTest : IPreprocessBuildWithReport
{
    // 실행 처리 순서(작은 순서로 먼저 호출됨)
    public int callbackOrder => 1;

    public void OnPreprocessBuild(BuildReport report)
    {
    }
}

빌드 직후인 경우! IPostprocessBuildWithReport

using UnityEditor.Build;
using UnityEditor.Build.Reporting;

public class PostprocessBuildTest : IPostprocessBuildWithReport
{
    // 실행 처리 순서(작은 순서로 먼저 호출됨)
    public int callbackOrder => 2;

    public void OnPostprocessBuild(BuildReport report)
    {
    }
}

빌드 전후인 경우!

둘 다 사용하면 된다

using UnityEditor.Build;
using UnityEditor.Build.Reporting;

public class ProcessBuildTest : IPreprocessBuildWithReport, IPostprocessBuildWithReport
{
    // 실행 처리 순서(작은 순서로 먼저 호출됨)
    public int callbackOrder => 3;

    public void OnPreprocessBuild(BuildReport report)
    {
    }
    
    public void OnPostprocessBuild(BuildReport report)
    {
    }
}

빌드 버튼을 눌렀을 때?

정리하다가 File > Build Settings...에서 Build 버튼 눌렀을 때에도 처리를 추가할 수 있다는 걸 우연히 알게 되었다

딱히 직접 해본 건 아니라 참고 사이트로 대체한다

역시 LIGHT11 형님

【Unity】ビルドの前後に処理を挟み込む方法 - LIGHT11

 

【Unity】ビルドの前後に処理を挟み込む方法 - LIGHT11

Unityでビルドの前後に処理を挟み込む方法についてまとめました。 ビルド前後の処理を行う ビルドボタンを押したときの処理を行う 参考

light11.hatenadiary.com


마무리

간단하게 정리 끝!


참고 사이트

【Unity】ビルドの前後に処理を挟み込む方法 - LIGHT11

 

【Unity】ビルドの前後に処理を挟み込む方法 - LIGHT11

Unityでビルドの前後に処理を挟み込む方法についてまとめました。 ビルド前後の処理を行う ビルドボタンを押したときの処理を行う 参考

light11.hatenadia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