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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E Parser - Node 본문

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3D Game Programming

ASE Parser - Node

WinCNT_SSS 2022. 4. 15. 18:51

.ASE 파일로부터 Node 정보를 읽어본다

(나중에는 FBX나 Blender의 파이썬 Export 등등)

 

NodeTM 정보를 읽고, Vertex 정보를 재구성

 

Hierachy

Hierarchy(하이어라키, 계층 구조)

계층 구조 - 부모, 자식 관계 

부모의 트랜스폼을 자식들이 따라간다

 

핵심은 World Space <--> Local Space의 변환이다

 

 

World Space(세계 공간)

단 하나의 공간

 

Local Space(지역 공간 / 국소 공간)

오브젝트마다 존재하는 공간

자신을 기준으로 생각한다, 혹은 부모의 트랜스폼을 상속받는다

 

Camera의 View Space도 일종의 로컬 공간

 

 

NodeTM

Node_TM 토큰을 만나면 트랜스폼 하나를 만들면 된다

 

TM_ROW는 행렬의 행

TM_POS 등은 각각의 요소

 

읽을 때는 2가지 방식

TM_ROW를 합쳐서 행렬로 읽기 --> 보통 이 방식 사용

TM_POS 등은 각각의 요소를 행렬로 구성하기

 

Node TM은 World Space

계층 구조를 위해서는 Local Space로 변환해야 한다

LocalTM = NodeTM(자신의 로컬 공간) * (부모의 NodeTM)의 역행렬

 

 

주의점들

NodeTM이 이미 반영된(곱해져 있는) 값이다

계층 구성을 위해서는 모두 Local Space로 보내고 Local TM을 구성해야 한다

 

https://www.deviak.com/2690117

 

Chapter 4.2 Node TM 해석

Node TM은 Node 정보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이다. Node TM에 많은 정보가 있지만 해석하는 과정이 까다로운 부분 중 하나이다. *NODE_TM { // Node의 이름 *NODE_NAME "Box01" //

www.deviak.com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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