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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CNT
ASE Parser - Node 본문
.ASE 파일로부터 Node 정보를 읽어본다
(나중에는 FBX나 Blender의 파이썬 Export 등등)
NodeTM 정보를 읽고, Vertex 정보를 재구성
Hierachy
Hierarchy(하이어라키, 계층 구조)
계층 구조 - 부모, 자식 관계
부모의 트랜스폼을 자식들이 따라간다
핵심은 World Space <--> Local Space의 변환이다
World Space(세계 공간)
단 하나의 공간
Local Space(지역 공간 / 국소 공간)
오브젝트마다 존재하는 공간
자신을 기준으로 생각한다, 혹은 부모의 트랜스폼을 상속받는다
Camera의 View Space도 일종의 로컬 공간
NodeTM
Node_TM 토큰을 만나면 트랜스폼 하나를 만들면 된다
TM_ROW는 행렬의 행
TM_POS 등은 각각의 요소
읽을 때는 2가지 방식
TM_ROW를 합쳐서 행렬로 읽기 --> 보통 이 방식 사용
TM_POS 등은 각각의 요소를 행렬로 구성하기
Node TM은 World Space
계층 구조를 위해서는 Local Space로 변환해야 한다
LocalTM = NodeTM(자신의 로컬 공간) * (부모의 NodeTM)의 역행렬
주의점들
NodeTM이 이미 반영된(곱해져 있는) 값이다
계층 구성을 위해서는 모두 Local Space로 보내고 Local TM을 구성해야 한다
https://www.deviak.com/2690117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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