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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Programming - Bitmap 본문
비트맵은 Raster Graphics
(반대말은 벡터 그래픽스 - 선형으로 정보를 저장하는 것)
삼각형을 그릴 때 해당 좌표에 점들을 찍는 것이 래스터 그래픽스,
각 점들의 데이터를 저장해서 표현하는 것이 벡터 그래픽스이다
3D 그래픽에서 각 점들은 벡터이지만 텍스쳐는 비트맵이거나 한다
DDB/DIB
비트맵의 특징
슈퍼 솔루션
픽셀 퍼펙트 - 원본 텍스처의 실제 크기와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크기가 1:1로 일치할 때
색상
2비트, 8비트, 24비트, 32비트에 따라 표시할 수 있는 색상이 제한됨
- 1비트 (2색)
- 8비트 (256색)
- 24비트(3바이트, RGB, 16,777,216색)
- 32비트(ARGB / RGBA)
스프라이트(Sprite)
투명한 배경의 이미지
2D Sprite: 특정한 색(컬러키)을 투명색으로 취급해서 투명색으로 썼다
알파블랜딩
Alpha(투명도) 값에 따른 색의 혼합
디더링, 플래커링
Premultiplied Alpha이어야 함
없으면 값 채널의 값에다 알파 값을 곱하는 작업이 필요함
함수
BitBlt - 비트맵 설정
TransparentBlt - 칼라키로 투명색 설정
AlphaBlend - 비트맵의 투명도 조절
MemBlt
더블 버퍼링에 주로 이용
메모리에 미리 그려서 완성된 그림을 한 번만 보여준다(매 프레임마다)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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