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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경로 설정으로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8] cannot be found 이슈가 발생했던 건에 대하여 본문

Unity/Unity 개발 중 발생한 이슈 정리

잘못된 경로 설정으로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8] cannot be found 이슈가 발생했던 건에 대하여

WinCNT_SSS 2023. 9. 15. 18:22

발생한 이슈

CMD(Command Prompt)로 Unity의 Editor 스크립트의 메소드 실행해보던 도중, 로그에 에러가 발생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 프로젝트의 유니티 버전과 CMD로 실행한 유니티 버전을 다르게 설정한 필자의 휴먼 에러인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8] cannot be found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닐 수도 있다

 

아무튼 비망의 의미도 겸해서 정리해봤다


이슈 상세

출력된 에러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An error occurred while resolving packages:
  Project has invalid dependencies: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8] cannot be found

발생 원인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실제 프로젝트와는 다른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 exe 파일로 실행시킨 것이 문제인 것으로 보인다

프로젝트의 버전은 2021.3.16f1이었는데 CMD 보니 2021.3.10f1의 Unity.exe의 패스를 설정하고 있었다(…)

그런데 그 원인을 확인하기 전에 다음의 글을 발견해서 우선 버전을 2021.3.18f1로 바꿨기 때문에, 실제로 패스 설정만 제대로 했으면 문제 없었을지는 모르겠다

Resolved -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10] cannot be found

 

Resolved -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10] cannot be found

From today my Unity Cloud Builds for my Unity 2021.x URP project are failing with: [error] [2023-02-03T23:12:37Z - Unity] An error occurred while...

forum.unity.com


해결법

아무튼 버전을 2021.3.18f1로 바꾸고, CMD의 패스를 제대로 설정하니 문제 없이 작동했다

디버그 로그 Hello, World!도 잘 출력됨

일단 버전 업 없이도 CMD의 패스만 잘 지정했으면 해결될 일이었을 거라 생각된다

버전을 되돌리려고 하니 이번에는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10를 cannot be found한다는 에러가 발생해서 아쉽게도 확인해 볼 수는 없었다


마무리

경로는 잘 확인하자!


참고 자료

Resolved -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10] cannot be found

 

Resolved - Package [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12.1.10] cannot be found

From today my Unity Cloud Builds for my Unity 2021.x URP project are failing with: [error] [2023-02-03T23:12:37Z - Unity] An error occurred wh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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