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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게임 수학

Vignetting

WinCNT_SSS 2022. 6. 28. 14:09

Vignetting 현상은 빛을 모으는 렌즈의 특성상 초점에서 멀어질수록
광량이 줄어들어서 주변부가 어두워 지는 현상을 말한다
(대부분의 렌즈에서 발생하며 저렴한 렌즈에서 많이 발생함)

 

Vignetting 기법은 이미지를 필름 카메라의 느낌을 들게 만드는 기법이다

 

다양한 구현 방법이 존재한다

Vignetting Code

sampler2D Texture0;
float fAlpha;
float4 ps_main( float2 texCoord  : TEXCOORD0 ) : COLOR
{
    float2 uv = texCoord - 0.5f;
    float dist = length(uv);

    float radius = 0.8;
    float softness = 0.4;
    float vignette = smoothstep(radius, radius - softness, dist);

    float4 c0 = tex2D( Texture0, texCoord );
    float4 c1 = c0 * vignette;

    return lerp( c0, c1, fAlpha );
}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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