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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 Blur 본문
Radial Blur과 비슷하면서 다른 Motion Blur
Motion Blur의 종류
Full Scene Motion Blur : 카메라가 운동(이동, 회전)할 때 발생
Object Motion Blur : 카메라는 고정, 오브젝트가 운동할 때 발생
Full Scene Motion Blur보다 Object Motion Blur는 조금 만들기가 까다롭다
Full Scene Motion Blur의 원리
1, 2번 보충
Depth는 미리 보관해 둔다
Depth가 있으면 3차원 공간 상에 어디에 있는지 구할 수 있음
텍스처 좌표를 투영 좌표계의 x, y로 바꾸고, 거기에 깊이 값에서 z를 가져오면
투영 좌표계에서의 버텍스의 좌표가 나온다
직전 프레임의 View, Projection 행렬을 가지고 있는다
(사실상 바뀌는 건 View 행렬 뿐)
직전 프레임의 버텍스 - 현재 프레임의 버텍스를 하면 방향 벡터가 나옴
그 뒤의 계산은 Radial Blur와 비슷하다
Object Motion Blur의 원리
별도의 버퍼가 필요
직전 애니메이션의 행렬과 현재 애니메이션의 행렬을 기반으로
버텍스의 속도 벡터를 기록한다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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