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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게임 수학

Motion Blur

WinCNT_SSS 2022. 6. 21. 15:12

Radial Blur과 비슷하면서 다른 Motion Blur

Motion Blur의 종류

Full Scene Motion Blur : 카메라가 운동(이동, 회전)할 때 발생

Object Motion Blur : 카메라는 고정, 오브젝트가 운동할 때 발생

 

Full Scene Motion Blur보다 Object Motion Blur는 조금 만들기가 까다롭다

Full Scene Motion Blur의 원리

실제 카메라에서 Motion Blur가 생기는 원리와 동일한 원리로

1, 2번 보충

Depth는 미리 보관해 둔다

Depth가 있으면 3차원 공간 상에 어디에 있는지 구할 수 있음

 

텍스처 좌표를 투영 좌표계의 x, y로 바꾸고, 거기에 깊이 값에서 z를 가져오면

투영 좌표계에서의 버텍스의 좌표가 나온다

 

직전 프레임의 View, Projection 행렬을 가지고 있는다

(사실상 바뀌는 건 View 행렬 뿐)

 

직전 프레임의 버텍스 - 현재 프레임의 버텍스를 하면 방향 벡터가 나옴

그 뒤의 계산은 Radial Blur와 비슷하다

Object Motion Blur의 원리

별도의 버퍼가 필요

 

직전 애니메이션의 행렬과 현재 애니메이션의 행렬을 기반으로

버텍스의 속도 벡터를 기록한다

 

S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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