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학습 내용 정리)/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통신의 모델
WinCNT_SSS
2022. 5. 9. 16:45
1. 블로킹 모델
읽을 것이 있을 때까지 대기하는 모델
2. Async(혹은 Event)
읽을 것이 있으면 그 때 (호출이 와서) 읽음
하지만 싱글 스레드로 구성할 경우는 계속 호출이 왔는지 확인하므로
결과적으로는 블로킹 모델과 비슷하게 동작한다
(그러니 대부분은 멀티 스레드로 구현한다)
3. IOCP(Input/Ouptput Completion Port)
읽을 것이 있으면 포장해서 줌
오버랩드(Overlapped) 구조체를 이용해서 비동기로 읽음
필연적으로 Recv를 스레드가 필요하고 완료됐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CP : Complition Port
수신된 게 있으니 가져가서 처리하라고 알려줌
특성에 맞게 코딩하자
SSS